증가하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사례... 효과적인 대응 방안은? > 고은소식

본문 바로가기

고은 법률사무소


고은소식

증가하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사례... 효과적인 대응 방안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은 법률사무소 조회 조회수 263회 작성일 19-12-26 11:40

본문

한때 우리나라는 마약청정국이라고 불렸으나, 최근에는 연예인, 정치인, 기업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마약류관련 범죄 뉴스가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마약류관련 사건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마약류 범죄는 해외 밀반입 또는 밀수업자를 통한 투약 사례 외에도 의료용 마약류 과다 사용으로 인한 불법 사례도 다수 적발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과거에 비해 유통경로가 일반인에게 많이 노출되어 누구나 쉽게 마약류를 구할 수 있고, 그 종류 또한 다양해지면서 마약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마약사범에 대한 수사는 주로 제보를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악의적 제보에 따라 범죄자로 오인되는 경우도 다수 발생되고 있다. 따라서 전문 법조인의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조력을 통해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느 사건보다 마약범죄는 수사 절차와 처벌 기준이 까다롭고 복잡해 개인 차원의 대응만으론 관련 사건을 해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조력을 위하여 고은 법률사무소는 경찰청 특수수사과장,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장 등을 역임한 김청수 대표변호사를 비롯해, 25년간 수사 경찰로 근무하면서 마약류 범죄 수사 등 다양한 수사 경력을 보유한 전문위원, 그리고 다수의 마약 사건을 수행한 경력을 보유한 변호인단으로 신속한 사건파악과 정확한 분석으로 마약류관련 소송을 대응하고 있다.
 
무엇보다 호기심과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일탈에 빠져 마약류를 접촉한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약류를 접한 경우 등에도 철저한 비밀 보호를 통하여 범죄자로 낙인되지 않고 일반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무리 없이 돌아갈 수 있도록 의뢰인 비밀 보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은 법률사무소 관계자는 “단순 호기심으로 마약류에 일시적으로 접촉했다가 검거되거나 처벌받은 사실이 알려지면 사회적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는 만큼, 관련 사건이 연계될 경우엔 전문 법률사무소를 통해 사건 초기부터 각기의 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조력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마약류 범죄는 실제 현행범으로 체포되었다고 하더라도 투약 일시, 정도를 특정하기 어려워 재판 단계에서 무죄가 선고되는 사례도 다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그린데일리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 (onnews@green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